일본경륜 ㈔ 백경게임 ㈔ > 메인화면 최근

본문 바로가기
  • 메뉴 준비 중입니다.

사이트 내 전체검색


메인화면 최근

일본경륜 ㈔ 백경게임 ㈔

페이지 정보

작성자 태린희미 작성일25-07-30 18:38 조회8회 댓글0건

본문

오리 지날황금성 ㈔ 슬롯머신 777 ㈔㎜ 44.rsg351.top ㎕편집자주
사람에게 따뜻함을 주는 반려동물부터 지구의 생물공동체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구체적 지식과 정보를 소개한다.




18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크립토 더 슈퍼독 닮은꼴 콘테스트’에서 반려견과 보호자들이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 행사는 DC 스튜디오 영화 '슈퍼맨' 개봉을 기념해 펌킨 펫 인슈어런스가 주최했다. 뉴욕=AP 연합뉴스


새삼스럽지만 슈퍼맨은 외계인이다. 그래서 그가 가진 초능력은 어떤 설명 없이도 받아들여진다. 그러나 새로운 시리즈의 영화 '슈퍼맨'은 슈퍼맨이 '인간'임을 증명하는 이야기이다. 그렇다면 외계견인 비면제 슈퍼독의 경우는 어떨까. 능력보다는 장난스럽고 수선스러운 행동이 먼저 눈에 띈다. 사람을 좋아하고, 공을 물어오고, 슈퍼맨의 망토를 물어 당긴다.
외계인과 외계견의 관계 역시 지구인의 그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 '슈퍼맨'의 감독 제임스 건은 슈퍼독 크립토가 흔하게 볼 수 있는 “나쁜 개”라고 말한다. 그리고 이런 '나쁜 점'이 개와 인간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상환 을 더 가깝게 해준다고 생각한다. 인터뷰에서 개를 친구로 갖는 특별한 경험을 통해 어떤 면에서는 동물을 인간보다 더 이해하는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런 인식은 영화 속 작은 설정으로도 드러난다. 예를 들어, 슈퍼독을 가두는 몹쓸 구조물조차도 개의 습성과 몸에 맞춰 설계되어 있다.
이 영화는 외계인을 외계인으로서, 개를 개로서 받아들이 학자금대출 한도 지 못하고 인간에게 쓸모 있는 덕목만으로 ‘인간성’을 포장하거나 도구화하려는 시도를 비인간적으로 보이게 만든다. 동물을 본능으로 움직이는 부족한 존재로만 본다면, 이들이 관계와 세계에 미치는 영향을 제대로 알 수 없다. 동물이 자신의 방식대로 세계에 반응하고 개입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동물성의 발현이다. 인간을 포함한 모든 동물은 다른 생명을 섭취하고 외부로 아파트 매매가격 부터의 위협과 불안 속에 살아간다는 취약성을 공유하고 있다. 그래서 서로에게 ‘동물적으로’ 이끌리는지도 모른다. 이런 이끌림은 서로의 고통과 즐거움에 반응하게 하고, 이를 통해 존중과 돌봄의 관계를 만든다. 슈퍼독에게 도움을 청해야 하는 슈퍼맨처럼 인간에게는 동물 그 자체, 그리고 동물이 세상을 살아가는 방식, 동물과의 관계가 필요하다. 영화 중간, 인간 새마을금고전세금담보대출 악당이 만든 위기 상황을 피해 사람들이 탈출하는 장면이 있다. 사람들의 손에 어항이나 작은 동물이 들려있는 점이 인상적이다. 이 짧은 장면이 인간이 동물과의 관계에 대한 책임을 자각하고 있다는 신호를 주기 때문이다.
개의 세계에서 빌런의 악행이나 지구 종말을 인식하거나 사람들을 구하려는 영웅심은 의미가 없다. 도덕적 사명감 없이도 동물은 세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슈퍼독은 자신을 희생해서 사람을 구하거나 인간을 대신해서 무기로 쓰이는 동물이 아니다. 단지 자기답게 세상과 관계를 맺는 존재이다. 그것이 더 반갑다.



천명선 서울대 수의과대학 교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